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오딘 무과금 아이템 세팅 완벽 정리

거칠지만따듯하게 2022. 11. 27. 15:56

딱 3분만 투자하시면 오딘 무과금 아이템 세팅 방법에 대해서 완벽하게 파악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진짜 딱 3분만 집중해서 이 글을 봐주십시오. 특히 이번 미미르 서버에서 새롭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보셔야 나중에 후회가 덜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오딘 무과금 부위별 아이템 세팅

 

검은 모래 투구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의 아이템 중 하나인 검은 모래 투구의 모습을 그림으로 나타낸 모습.
검은 모래 투구

 

오딘은 아이템 강화를 하게 될 경우 부위마다 다른 옵션이 추가됩니다. 그 중에서 투구는 명중이며, 이는 오딘에서 가장 중요한 옵션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지요. 따라서 투구 같은 경우 핵 과금러가 아니라면 아이템 등급에 상관없이 고강화를 해서 명중 옵션을 챙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음의 표를 주목해 주십시오.

 

아이템 현황
부위 투구 투구
등급 고급 희귀
강화 +9 +8

 

희귀는 기본 옵션이 고급보다 높게 책정되어 있는데다 세공을 통해 옵션을 추가할 수도 있으므로, 강화 단계가 하나 정도 낮다고 해도 전투력을 더 많이 높일 수 있습니다. 즉, 일반적인 경우라면 당연히 희귀 +8을 선택하는 것이 맞는 것이죠. 그러나 투구의 경우 강화 단계가 상승할수록 명중 옵션이 추가되기 때문에 오딘에서는 고급 +9 투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강화로 인해 증가되는 수치입니다.

 

강화 옵션
+6 1
+7 2
+8 3
+9 5
+10 7

 

보시면 아시겠지만 +8 투구는 명중을 3 증가시켜 주고 +9 투구는 명중을 +5 증가시켜 주죠. 만약 다른 부위였다면 이 차이는 크지 않았을 겁니다. 예를 들어 신발은 이동속도를, 장갑은 공격속도를 증가시켜 주는데 이런 옵션들은 크게 중요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전투력에도 기여하는 바가 적기 때문에 +9가 아니라 10이어도 고급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투구는 강화 단계만 높다면 고급이 아니라 일반 아이템이라도 사용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이는 그만큼 명중이 중요하다는 뜻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명중이 낮으면 딜이 박히지 않아서 메인 퀘스트 진행이 불가능해지며, 이를 극복하려면 해당 사냥터에서 요구하는 명중 수치를 충족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인게임에서 명중을 챙길 수 있는 부분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챙길 수 있는 곳에서 최대한 당겨야 하죠.

 

특히 무과금, 혹은 소과금이라면 강화만으로 명중을 챙길 수 있는 이 구간을 결코 놓칠 수 없기 때문에, 투구는 무조건 강화 단계가 높은 게 좋습니다. 다음은 현재 오딘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투구 아이템 목록입니다.

 

  1. 검은 모래 투구
  2. 평원의 투구
  3. 발키리 투구
  4. 송곳니단의 투구

 

다만 처음부터 고강화 아이템을 착용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욕심 내지 말고 무난하게 성장하시다가 플레이 하고 계신 서버의 시세를 잘 파악해 보시고 가장 무난한 투구를 선택, 강화를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투구는 검은 모래 투구 8강 이상, 혹은 희귀 투구 8강 이상이며 최종적으로는 검은 모래 투구나 평원의 투구를 +10 강화하는 것입니다.

 

 

드 베르그의 갑옷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의 아이템 중 하나인 드베르그의 갑옷의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한 사진.
드베르그의 갑옷

 

오딘도 출시한 지 1년이 지나서 그런지, 처음 시작하게 되면 뭘 또 많이 퍼줍니다. 그중에는 재료 아이템도 많기 때문에 과금을 하지 않더라도 몇 가지 아이템 정도는 충분히 제작하실 수 있는데요. 그렇게 모인 재료들로 가장 먼저 만드셔야 할 갑옷은 바로 드 베르그의 갑옷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그렇게 좋다고까지 여겨지지는 않았지만, 최근 들어서 갑옷에 붙은 치명타 3%의 옵션이 재조명 되었습니다. PvP를 노리신다면 해당 갑옷 외에도 좋은 게 많이 있습니다만 사실 오딘과 같은 게임에서 무 소과금으로 PvP를 노리기란 매우 힘든 것이 현실인지라, 사냥과 길드 콘텐츠 위주로 게임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치명타를 챙길 수 있는 드 베르그 갑옷의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지요.

 

무엇보다 던전과 아이템 분해 등을 통하면 재료를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강을 노리기도 수월한 편입니다. 다만 무리해서 하실 필요는 없으세요. 7강 정도만 되도 제법 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 적당히 만족하시고 다른 곳에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갑옷은 드베르그를 착용하시다가 바로 공허의 갑옷으로 넘어가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 사이에 또 다른 제작 아이템인 브로크의 갑옷도 있습니다만, 옵션이 PvP 전용인 데다 들어가는 재료에 비해서 효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많이 쓰이는 아이템은 아닙니다. 차라리 좀 더 모으셔서 그 위의 영웅 제작 템인 공허의 갑옷을 가는 게 훨씬 좋지요.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드 베르그의 갑옷
  2. 공허의 지배자 갑옷

 

 

검은 불꽃 장갑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의 아이템 중 하나인 검은 불꽃 장갑을 그림으로 나타낸 모습.
검은 불꽃 장갑

 

오딘은 희귀 아이템 구하기가 매우 수월한 편입니다. 그중에서도 송곳니단 방어구 세트가 가장 저렴한 편인데요. 구하기 쉽다고 해도 고급보다는 월등히 효율적이기 때문에 여건이 되는대로 송곳니단의 장갑을 6강 정도 해서 사용하시다가 곧바로 검은 불꽃 장갑 +6 이상을 착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해당 장갑은 명중 옵션이 붙어 있기 때문에 딱히 고강화를 하지 않아도 충분히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희귀 중에서는 방어력 수치가 가장 높습니다. 다만 메이지 계열이나 프리스트 계열이라면 혹한의 장갑을 좀 더 추천드립니다. 이 둘의 경우 MP 소모량이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명중보다 MP 회복량 옵션이 좀 더 유용하거든요.

 

다만 고강화를 통해 높은 방어력을 원하시거나 명중보다 대미지를 좀 더 챙기고 싶으신 경우, 푸른 서슬 장갑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후 영웅 등급의 장갑을 제작하시면 되는데 추천 드리는 아이템은 공허의 지배자 장갑입니다. 검은 불꽃 장갑이 나오기 전에는 브로크의 장갑도 괜찮았었지만 지금은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기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아요.

 

  • tip. 송곳니단 장갑은 거래소를 통해 구매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제작보다 오히려 저렴한 경우가 많고, 나중에 되팔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푸른 서슬 신발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의 아이템 중 하나인 푸른 서슬 신발을 그림으로 나타낸 모습.
푸른 서슬 신발

 

희귀 등급의 신발 중에서는 푸른 서슬이 가장 좋습니다. 옵션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가 붙었는데, 이게 정말 귀하기 때문이지요. 개인적으로는 송곳니단의 신발 +8보다 푸른 서슬 +6이 더 효율적인 것 같아요. 다만 푸른 서슬 아이템은 미지의 결정이라고, 제법 값비싼 재료 아이템이 필요하므로 가성비를 노리신다면 송곳니단의 신발을 강화해서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요르문간드의 망토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의 아이템 중 하나인 요르문간드의 비늘 망토를 그림으로 나타낸 모습.
요르문간드의 비늘 망토

 

망토 아이템은 레벨 25부터 착용할 수 있으며, 희귀 등급 중에서 가장 효율이 좋은 건 요르문간드의 망토입니다. 명중과 치명타 확률이라는, 꿀 발린 옵션이 2개나 붙어 있으므로 강화 유무에 따라서 제법 오래 사용할 수 있지요. 습득 방법은 던전 클리어 보상, 그리고 거래소입니다.

 

운이 좋다면 일주일에 3번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티켓으로 얻을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실망하지 마세요. 대부분의 서버에서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거래가 되고 있으니까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오딘은 희귀 아이템 맞추기가 매우 쉬운 편에 속합니다.

 

요르문간드의 망토 다음으로는 칼날 깃털 망토를 추천드립니다. 해당 아이템은 제작 아이템이며, 등급은 영웅인데요. 숙제를 꾸준히 하시다 보면 영웅 방어구 도안을 얻으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제작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칼날 깃털 망토 이상은 다이아 소모가 매우 심하므로 사실상 이게 종결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지요.

 

  1. 요르문간드의 망토
  2. 칼날 깃털 망토

 

 

발키리의 전투 목걸이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의 아이템 중 하나인 발키리의 전투 목걸이를 그림으로 나타낸 모습.
발키리의 전투 목걸이

 

목걸이도 강화를 통해 명중을 챙길 수 있는 부위입니다. 따라서 강화 수치가 매우 중요한데, 투구와 다르게 고급보다는 희귀 등급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액세서리류 아이템은 방어구보다 강화가 더 힘들기 때문이죠. 아시겠지만 방어구는 +6부터 - 망토 제외 - 실패 시 소멸하는데, 액세서리는 +2부터 바로 소멸합니다. 그런 주제에 아이템은 전반적으로 더 비싸고 강화석도 비싼 편이죠.

 

그러므로 고강화를 노리기란 쉽지 않으므로 차라리 좋은 옵션이 달려있는 데다 세공석을 통해 추가 옵션까지 노려볼 수 있는 희귀가 더 효율적인 셈이지요. 무엇보다 희귀 중에서 가장 효율이 좋은 발키리의 전투 목걸이는 제작이 가능합니다! 물론 일반이나 고급을 4강 이상 할 수 있다면 오래 사용하셔도 무방하지만 추천드리지는 않아요.

 

가장 효율적인 아이템 과정은 무스 뿔 목걸이 혹은 아스크의 전투 목걸이를 적당히 강화해서 사용하시다가 재료를 모아서 발키리의 전투 목걸이를 만드시는 겁니다. 사실상 무 소과금 유저에게 이 이상의 목걸이는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이후부터는 천천히 하시면서 강화 단계를 올려주시면 충분합니다.

 

 

겨울의 귀걸이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의 아이템 중 하나인 겨울의 귀걸이를 그림으로 나타낸 모습.
겨울의 귀걸이

 

목걸이와 같은 이유로, 겨울의 귀걸이를 추천드립니다. 해당 아이템은 방어력과 받는 대미지 감소가 붙어 있으므로 후반까지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제작하시기 전에는 메인 퀘스트를 하면서 드롭되는 귀걸이를 착용하시거나 아니면 평원의 귀걸이를 제작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겨우살이 팔찌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의 아이템 중 하나인 겨우살이 팔찌를 그림으로 나타낸 모습.
겨우살이 팔찌

 

팔찌는 선택사항입니다. 만약 방어력을 선호하신다면 겨우살이 팔찌를, 공격력을 좀 더 선호하신다면 송곳니단의 팔찌를 착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굳이 강화를 하실 필요는 없어요. 강화 시 추가되는 옵션이 크게 유의미하지는 않기 때문에 +1 혹은 +2 정도만 해도 충분히 사용할 만하기 때문이지요.

 

 

평원의 반지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의 아이템 중 하나인 평원의 반지를 그림으로 나타낸 모습.
평원의 반지

 

반지는 강화 시 공격력이 추가로 붙습니다. 공격력은 사실상 명중 이상으로 중요하다고 할 수 있으므로 다소 무리를 해서라도 챙겨가는 것이 좋은데요. 첫 번째로 추천드리는 아이템은 평원의 반지입니다. 등급은 고급이며, 제작으로 얻을 수 있지요. 최소 4강 이상은 돼야 효율이 나와요.

 

그다음은 송곳니단의 반지입니다. 사실상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반지인데 오직 몬스터 드롭으로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다이아가 모여야 얻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평원의 반지 +4가 송곳니단의 반지 +2 정도의 효율을 내기 때문에 굳이 무리해서 구매하실 필요는 없어요.

 

만약 여유가 되신다면 +4 송곳니단의 반지를 구매하셔서 사용하시고 최종적으로는 +5 이상 혹은 영웅 제작 아이템인 나겔링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집념, 혹은 천운이 있으셔서 평원의 반지를 6강 이상 하실 수 있다면, 그냥 쭉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6부터는 공격력 계수가 2씩 붙기 때문에 생각보다 좋거든요.

 

 

북풍의 벨트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의 아이템 중 하나인 북풍의 벨트를 그림으로 나타낸 모습.
북풍의 벨트

 

대표적으로 북풍의 벨트와 혹한의 벨트가 있습니다. 둘 모두 희귀 제작 아이템이며, 옵션은 각각 MP 회복량과 방어력이지요. 본인 선택에 달려 있겠지만 대부분은 혹한의 벨트를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방어력 2를 올리는 것보다 MP 회복량 2를 올리는 것이 더 까다롭기 때문이지요.

 

선택은 자유겠지만 가능하면 혹한의 벨트를 추천드리며, 특히 프리스트나 메이지 직업을 가지고 계시다면 반드시 여기서 MP 회복량을 챙겨가셔야 합니다.

 

 

캐시 액세서리

 

캐시, 즉 다이아로 구매할 수 있는 액세서리입니다. 하지만 오딘은 출석체크만 잘해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로도 간간히 뿌리기 때문에 무 소과금이라도 충분히 맞출 수 있지요. 다만 고강을 노리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그저 몇 가지만 유의해서 사용하시다가 여유가 되실 때마다 하나씩 강화 단계를 높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문장입니다. 해당 아이템은 기본 옵션으로 명중률을 높여주지만 직업별 특성을 따르기 때문에 내 직업과 무관한 아이템을 선택하게 되면 옵션을 적용받을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잘 보고 고르셔야 하며, 헷갈리시는 분들은 다음의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종류 특성
고대 바니르의 문장 마법
고대 요트나르의 문장 근거리
고대 에시르의 문장 원거리
고대 디시르의 문장 모든 직업군

 

문장은 강화 단계가 높아질 때마다 명중이 상승하므로 가능하면 먼저 강화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드리는 단계는 +5까지이며, 만약 +6을 노리신다면 문장보다는 호각을 먼저 도전하시길 추천드려요. +5 호각의 옵션은 명중이고 +6 호각의 옵션은 공격력이기 때문에 좀 더 효율이 좋습니다. 이후부터는 본인 캐릭터 성향을 고려하셔서 차근차근 강화해 주시면 됩니다.

 

 

푸른 서슬 무기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의 아이템 중 하나인 푸른 서슬 창/방패를 그림으로 나타낸 모습.
푸른 서슬 창/방패

 

처음 시작하고 약 7일 동안 열심히 플레이하시게 되면 보상으로 미지의 결정 2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몇 가지 재료를 더 모아주시면 푸른 서슬 무기를 제작할 수 있는데, 그동안의 통계를 살펴보면 희귀 무기 중에서는 가장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윗단계인 검은 불꽃 무기가 있지만 옵션을 보면 큰 차이가 나지 않는 데다 소모되는 재료값은 두배 이상이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지 않죠. 반면 아랫 단계의 희귀 무기보다는 훨씬 좋은 효율을 지니고 있습니다. 알기 쉽게 비교해보면 일반 희귀 무기 +7 강화가 푸른 서슬 +5와 비슷하며, +8이 푸른서슬 +6과 비슷한 효율을 냅니다.

 

마찬가지 +8 푸른서슬 무기 가는 +6 하급 영웅 무기의 효율을 가지고 있지요. 미지의 결절을 얻을 수 없기가 쉽지 않았던 초기라면 결코 추천드리지 않았겠으나 지금은 적어도 2개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므로 푸른 서슬 무기를 추천드립니다. 다만 MP 효율을 고려하신다면 설원의 무기를 사용하셔도 무방해요.

 

이후, 여건이 좋아지신다면 울 베르트나 열사풍 무기를 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아랫 단계인 지크프리트의 노통 무기는 영웅 등급이긴 하지만 효율이 매우 좋지 않으므로 추천드리지 않아요. 그냥 푸른 서슬 사용하시다가 그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오딘 무과금 부위별 아이템 세팅 요약본

 

부위 초기 종결
투구 검은 모래 투구 +10 강화 이상
갑옷 드베르그의 갑옷 공허의 지배자 갑옷
장갑 검은 불꽃 장갑 공허의 지배자 장갑
신발 푸른 서슬 신발 공허의 지배자 신발
망토 요르문간드의 망토 칼날 깃털 망토
목걸이 발키리의 전투 목걸이 강화 단계 상승
귀걸이 겨울의 귀걸이 강화 단계 상승
팔찌 겨우살이 팔찌 겨우살이 팔찌
반지 평원의 반지 나겔링
벨트 북풍의 벨트 북풍의 벨트
무기 푸른 서슬 무기 열사풍

 

댓글